[시대일보=정상린 기자]성북구의회(의장 오중균)는 9월 5일(화)부터 14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18일(월) 제298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는 9월 5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6일부터 11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로 상임위원회 활동을 진행했으며, 12일부터 15일까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을 이어갔다. 회기 마지막 날인 9월 18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해 안건상정에 앞서 「신상 발언」과「5분 자유발언」을 진행한 후,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된 안건을 최종 의결하고 제298회 임시회를 폐회했다.
이날 최종 의결된 안건 심사 내용을 살펴보면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경이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육영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 인사위원회 운영 규칙 일부개정규칙안(경수현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영유아 보육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소형준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청소년 문화활동 지원조례안(양순임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신체활동장려사업 운영 및 지원 조례안(양순임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공공갈등 예방 및 조정에 관한 조례안(정윤주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도서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소형준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문화예술시설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소형준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체육시설 관리 운영 및 사용료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소형준 의원 대표발의) 등 23건이 원안가결 되었고, ▲서울특별시 성북구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박영섭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각종 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경수현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스포츠클럽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강수진 의원 대표발의) 등 3건은 수정가결 되었다.
안건처리에 앞서 진행된 신상발언에서 임현주 의원은 예결위원장 선출 과정에서 벌어진 소통과 협치가 되지 않는 모습에 대한 유감 표명 및 협치를 당부했으며, 이어 이어진 5분 자유발언에서 이인순 의원은 도시미관과 구민 안전을 저해하는 공중케이블 정비와 관련하여 구청장님께 개선 방향을 제안하며 발언을 마쳤다.
오중균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이번 회기 중 보고된 업무 계획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의회와 집행부가 함께 노력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하며 이어“의회와 집행부가 유기적인 협력과 소통을 통해 현안사업에 대한 정부를 공유하며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가 반영된 정책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성북구의회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