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박춘선 시의원, 순환 경제의 새로운 중심, 강동 리앤업사이클 플라자 개관 축하

정상린 기자 | 기사입력 2023/09/21 [16:59]

박춘선 시의원, 순환 경제의 새로운 중심, 강동 리앤업사이클 플라자 개관 축하

정상린 기자 | 입력 : 2023/09/21 [16:59]
본문이미지

▲ 관계자들과 공사현장을 둘러보는 박춘선 시의원 (사진 가운데)    

 

[시대일보=정상린 기자]서울특별시의회 박춘선 의원 (강동3, 국민의힘)이 20일(수) 개관하는 『강동 리앤업사이클 플라자』개관에 축하 인사를 전했다.

 

강동구 리앤업사이클 플라자는 기존 재활용센터를 허물고 인근 부지에 연면적 2,251.66㎡로 건설되는 시설이다. 지상 3층 규모로 1~2층에는 현대화된 재활용센터가 입지하고, 3층은 업무용 시설과 교육장이 자리 잡는다.

 

특히, 지형의 고저차를 이용하여 만들어진 2층 외부공간에서는 재활용 장터나 공연 등 각종 활동이 펼쳐지며, 가로에서도 손쉽게 접근이 가능하도록 계획되었다. 이 공간은 주민들을 리앤업사이클 플라자로 끌어들이는 핵심 역할을 하며, 재활용을 넘어 주민들이 좋은 제품을 보고 체험하며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공공시설로 탄생하게 된다.

 

박춘선 의원은 그간 사업이 추진되는 동안 현장을 꼼꼼히 살피며 진행사항을 점검해왔다. 시의회 일정으로 말미암아 개막식 행사를 끝까지 함께하지는 못했지만, 박 의원은 주민들과 인사를 나누며 “강동 리앤업사이클 플라자를 통해 지구 환경에 대한 책임감을 고취하고, 재활용과 재사용을 통해 환경 부담을 줄이는 방법을 배우며 실천할 수 있을 것이다”라는 기대감을 밝혔다.

 

또한 강동 리앤업사이클 플라자 개관까지 많은 노력을 기울여준 서울시와 이수희 강동구청장, 그리고 이하 강동구 관계 공무원들에 대한 감사의 인사도 잊지 않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서울시의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