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성군] 이응노의집 상설전시 《이응노, 그리다》 개최

연영선 기자 | 기사입력 2022/12/06 [11:30]

[홍성군] 이응노의집 상설전시 《이응노, 그리다》 개최

연영선 기자 | 입력 : 2022/12/06 [11:30]

 

 

홍성군 이응노의집이 소장품 가운데 최근 3년간 소개되지 않은 작품을 중심으로 고암의 예술세계를 조망하는 전시《이응노, 그리다》를 12월 6일(화)부터 개최한다.

 

전시 제목인 《이응노, 그리다》에서 ‘그리다’는 선이나 색으로 나타내는 ‘표현하다’의 뜻과 함께 간절히 생각하는 ‘그리워하다’의 이중적인 의미를 지닌다. 이번 전시는 창작에 대한 열정으로 현대미술의 새 길을 연 고암 이응노의 발자취를 따라 ‘삶’, ‘그림’, ‘이응노의집’, ‘함께’라는 네 개의 관점에서 바라보고, 그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그려보고자 열린다.

 

서상림 학예연구사는 “고암 이응노는 시대의 곡절을 온몸으로 겪었지만, 예술에 대한 열정을 멈추지 않았고, 새로움 속에서 변화를 추구해 나아갔다. 이번 《이응노, 그리다》전을 통해 화가의 꿈이 시작된 이곳에서 고암의 예술 정취를 만나보고, 저마다의 상상으로 예술적 감성을 발견하여 새롭게 그를 그려보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전시는 전시 연계 교육으로 해설과 함께하는 전시 감상 프로그램, 인스타그램 이벤트 등이 운영될 예정이며, 이응노의 집은 11월부터 내년 2월까지 동절기 기간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고,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자세한 사항은 이응노의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