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어르신 참여교육 프로그램 ‘청춘리턴즈’ 성료

장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12/06 [16:19]

담양군, 어르신 참여교육 프로그램 ‘청춘리턴즈’ 성료

장진성 기자 | 입력 : 2021/12/06 [16:19]


 

  담양군문화재단이 관내 만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기획한 주민참여형 문화예술 프로그램 ‘청춘리턴즈’를 주민들의 큰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문화예술 취약계층인 시니어 세대의 문화적 혜택 향상과 복지 증진 및 공동체성 회복, 주민 결속력 강화를 위해 만들어진 ‘청춘리턴즈’는 천변리 정미다방에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지난 5월 3일 시작해 매주 월요일에 진행해 왔다.

 

  담양읍을 비롯해 면 단위에 거주하는 지역민 130여 명이 참여했으며 스마트폰 강의, 가드닝, 라탄공예, 방향제 만들기, 마크라메(서양식 매듭공예), 민화, 가죽공예, 유리공예 등 다채로운 주제로 클래스를 진행해왔다.

 

  생활 속 문화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의 자존감 향상과 정서 안정 및 공감대 형성의 계기를 마련했다는 후문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젊은 시절로 돌아간 기분이었다”며 “코로나19로 만나기 힘들었던 친구들을 만나서 이야기도 나누고 생전 처음 해보는 만들기도 할 수 있어 정말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재단 관계자는 “이런 기회가 또 있다면 꼭 연락해 달라 거듭 말씀하시던 우리 어르신들께 계속해서 웃음과 활력을 드릴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을 기획해 지역 주민과 함께 성장하는 문화재단이 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