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영광군 마을공동체 한마당」 성료

이경률 기자 | 기사입력 2021/12/06 [15:48]

「2021 영광군 마을공동체 한마당」 성료

이경률 기자 | 입력 : 2021/12/06 [15:48]

 



 
 

영광군은 지난 3일「2021 영광군 마을공동체 한마당」행사를 마을공동체 대표 및 주민, 마을활동가 등 99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예술의전당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마음을 나눠요! 마을을 나눠요!”라는 슬로건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마을공동체 활동을 격려하고 그동안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가 되었다.

 
하누리 두둘패 사물놀이를 시작으로 ▲마을공동체 주요 활동 영상 시청, ▲특별공연(군서면 선행공동체 일곱빛깔) ▲마을활동 사례발표(4개 마을) ▲축하공연(묘량면 신흥마을공동체 판소리) ▲공동체 활동사진·작품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날 영광군 마을공동체 활동을 볼 수 있는 전시도 눈길을 끌었다. 예술의전당 전시관 1층에는 31개 공동체의 활동사진이 전시되었고, 2층에는 교육과 체험을 통해 만들어진 친환경 생활용품, 한지 공예, 국화 화분, 압화 등의 작품이 전시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영광군은 마을공동체 주민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마을리더 양성 아카데미, 주제별 네트워크 교육, 마을공동체 예비학교, 찾아가는 마을학교, 마을리더 워크숍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주민자치활동을 지원하는 중간조직인 마을공동체지원센터를 적극 운영하여 전남 군단위에서는 가장 많은 31개 마을공동체가 선정되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경률기자 krlee@sidaeilbo.co.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