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경영으로 농어촌의 사회적 가치향상

최 은 석 (한국농어촌공사 청송영양지사장)

시대일보 | 기사입력 2021/09/01 [16:43]

ESG경영으로 농어촌의 사회적 가치향상

최 은 석 (한국농어촌공사 청송영양지사장)

시대일보 | 입력 : 2021/09/01 [16:43]

 

 

 최은석 지사장

기후변화와 코로나-19 등 동시 다발적인 위기와 이로 인한 불확실성이 전 세계적으로 증대됨에 따라 국내외 정부 및 기업은 위기에 대한 해결책으로 ESG경영을 도입하여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고 있다.

 
ESG는 기존 매출, 영업이익과 같은 재무적인 가치 중심에서 지속가능성에 영향을 주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등의 비재무적 요소를 고려한 경영방식이다.

 
한국농어촌공사에서는 지난 3월부터 농어촌지역 사회적가치 향상을 위해‘농어촌 愛 Green가치 2030’라는 슬로건 아래 본격적인 ESG 경영에 돌입하였으며, 우리 청송영양지사도 ‘따뜻한 환경, 따뜻한 사회, 함께하는 KRC’라는 슬로건 아래 ESG경영 실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첫 번째 환경(Environment) 부분으로 매분기 65개소의 농업용 저수지에 대해 수질을 조사하고 모니터링하여 깨끗한 농업용수 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매월 저수지 주변 페비닐과 농약병 수거 등 환경정화 행사를 통한 쾌적한 농촌공간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두 번째 사회(Social) 부분으로 청송·영양군 대한노인회와 MOU를 체결하여 지속적으로 농촌 지역의 고령층 일자리 창출을 위해 협업하고 있으며, 「맞춤형 농지지원 사업」을 통해서는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농업인의 희망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건설현장에서는 안전관리 카운트 다운제, 3KS 실천하기 운동, 안전지킴이 등 안전명인제도를 운영하여 재난·재해로부터 안전한 삶터·일터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마지막 지배구조(Governance) 부문으로 「명예지사장」 및 「청렴국민패트롤」제도 등을 도입하여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함으로써 고객불만사항을 개선하여 고객서비스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ESG경영은 농어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만큼 한국농어촌공사 청송영양지사는 ESG 경영을 선도적으로 추진하여, 새로운 농촌어지역의 가치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