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일보=윤철수 기자]구미상공회의소는지난 30일 14:00-16:00 구미상공회의소 3층 회의실에서 김기영 구미산업보안협의회 실무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구미 제조업체 산업보안 담당 부서장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 제조업체 산업보안 역량 강화 및 소통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산업기술과 영업비밀 유출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구미 지역 제조업체들의 보안 역량 강화와 기업 담당자 간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경북정보보호지원센터 사업 설명, 초청특강, 질의응답, 구미산업보안협의회 실무위원회 안내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진행된 특강에서 김병모 강사는 산업기술 및 영업비밀 보호의 핵심 전략과 함께 해킹 및 외부 위협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를 소개하며 중소․중견기업이 직면한 주요 보안 위협과 이에 대한 실질적인 대응 방안에 대해 설명하였다.
구미상공회의소 심규정 팀장은 구미산업보안협의회 실무위원회를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하여 산업보안과 정보보호를 주제로 한 간담회를 개최하였으며,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구미 지역 제조업체들의 보안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회원 간의 네트워크 형성과 정보 공유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구미상공회의소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