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유성생명과학고, 전국기능경기대회 3년 연속 메달 획득

제59회 전국기능경기대회 농기계정비부문 은메달2, 동메달1 획득

길기배 기자 | 기사입력 2024/09/02 [15:45]

유성생명과학고, 전국기능경기대회 3년 연속 메달 획득

제59회 전국기능경기대회 농기계정비부문 은메달2, 동메달1 획득

길기배 기자 | 입력 : 2024/09/02 [15:45]
본문이미지

▲ 유성생명과학고, 전국기능경기대회 3년 연속 메달 획득.    

 

[시대일보=길기배 기자]유성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김정미)는 제59회 전국기능경기대회 농기계정비부문에서 3년 연속 메달 획득이라는 쾌거를 이루었다고 2일(월) 밝혔다.

 

유성생명과학고는 8월 24일(토)부터 30일(금)까지 경북 안동에서 진행된 농기계정비 부문에 3명의 선수가 참가하여 은메달 2개(김남훈/자동차건설기계과 3학년, 하헌휘/자동차건설기계과 졸/BMW근무), 동메달 1개(김성원/자동차건설기계과 3학년)를 수상했다.

 

전국기능경기대회 입상자는 순위에 따라 금메달 1천만 원, 은메달 600만 원, 동메달 4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오는 2026년 상하이에서 열리는 국제기능올림픽대회 국가대회 선발전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와 산업기사(국가기술자격) 실기시험 면제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유성생명과학고 자동차·건설기계과정 농기계 마이스터 기능 영재반 학생들은 매년 대전시 지방기능경기대회 농업기계정비 직종에서 금·은·동상을 수상하고 철도공사, 벤츠, BMW, 아우디 등으로 취업을 하고 있다.

 

유성생명과학고 김정미 교장은 “스마트 농업과 바이오 분야로 새롭게 대전의 미래를 이끌어갈 유성생명과학고 학생들이 전국의 기능인들과 월등한 실력으로 기술을 겨루는 모습이 자랑스러웠고, 수상 결과보다는 학생들이 흘린 땀과 노력의 가치가 더 크다.”라며 “세계적인 기능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인재 양성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대전교육청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