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대전교육청, DJ 직업계고 입시박람회 개최

직업계고 입학상담, 학과 소개, 자녀교육 학부모 특강까지 한자리에

길기배 기자 | 기사입력 2024/09/02 [14:45]

대전교육청, DJ 직업계고 입시박람회 개최

직업계고 입학상담, 학과 소개, 자녀교육 학부모 특강까지 한자리에

길기배 기자 | 입력 : 2024/09/02 [14:45]
본문이미지

 

[시대일보=길기배 기자]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9월 6일(금)부터 7일(토), 양일간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DCC대전컨벤션센터 제1전시장에서 ‘우리의 미래를 업(業)데이트하는 날’이라는 주제로 ‘2024년 DJ(Dream & Job) 직업계고 입시박람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직업계고 12교 연합으로 대전 관내 중학교 학생 및 초·중·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직업계고 입학상담 및 학과 소개, 명사특강을 한자리에서 함께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먼저 9월 6일(금)에는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로봇, 드론, 4차산업 신기술부터, 원예, 미용, 게임, 제과제빵, 디자인, 금융·경제, 보건, 패션, 반려동물 등 직업계고 12교의 다양한 학과를 체험할 수 있는 부스와 관심 있는 학교에 대해 입학상담을 할 수 있는 상담 부스도 함께 운영한다. 이 밖에도 다채로운 동아리 공연과 이노레드공동대표 김태원 대표(前 구글 디렉터)의 특강, 특성화고신문 강승구 대표의 강의를 들을 수 있다.

 

9월 7일(토)은 학생과 학부모가 자유롭게 방문 및 관람이 가능하며, 오전 10시부터 입학상담 및 학과체험을 할 수 있다. 오후에는 특성화고신문 강승구 대표의 강의와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의 특강이 마련되어 있다. 입학상담 및 특강 신청은 행사 누리집(https://dj입시.kr)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행사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오은영 박사 특강은 선착순 500명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고 있다.

 

대전시교육청 관계자는 “직업교육은 학생들과 직업 세계를 연결하는 교육으로 큰 의미를 갖고 있다.”라며 “이번 DJ 직업계고 입시박람회를 통해 대전 관내 우수한 직업계고등학교가 널리 알려지는 한편, 학부모님들은 자녀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해 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대전교육청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