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전남교육청, 중등수석교사 직무연수 운영

학생 주도성 수업 ‧ 중학교 자율시간 설계 등 역량 제고 방안 논의

고경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8/23 [21:07]

전남교육청, 중등수석교사 직무연수 운영

학생 주도성 수업 ‧ 중학교 자율시간 설계 등 역량 제고 방안 논의

고경석 기자 | 입력 : 2024/08/23 [21:07]

▲ 23일 여수세계박람회장 중등 미래교실에서 ‘중등수석교사 현장지원역량강화’ 직무연수가 열리고 있다. ⓒ전라남도교육청


[시대일보=고경석 기자​]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23~24일 여수세계박람회장 중등 미래교실에서 ‘중등수석교사 현장 지원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2030교실 수업 설계 전문성과 교사의 상담역량 강화에 초점을 뒀다. 

 

연수 주요 내용은 ▲ 2022개정교육과정의 이해 ▲ 중학교 자율시간 설계 실습 ▲ 전남 미래교육과 학생 주도성 수업 설계 ▲ 한국에니어그램과 코칭 실습 ▲ 교사 간 갈등 해소와 정서 돌보기 ▲ 캘리그라피 드로잉을 활용한 교과별 수업 방법 등이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중등수석교사회 대표 강정 교사는 “교육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면서, 수석교사로서 갖춰야 할 전문영역의 범위가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 함께 공부하고 지혜를 모으는 이 같은 연수를 통해 현장 교사들을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지현 중등교육과장은 “2030교실 수업의 대전환을 이끌기 위해서는 현장을 중심으로 한 교사들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교사들이 전문성을 갖추고, 선제적으로 미래교육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