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사전 연수에는 「국토인생 자치 리더십 캠프」 참가를 신청한 학부모와 학생 약 150명이 참여하였다. 이번 연수는 서울특별시교육청 미래교육 브랜드인「국・토・인・생(국제공동수업, 토의토론교육, 인공지능(AI)·디지털교육, 생태전환교육」실현 및 공존의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운영되는 캠프의 취지와 운영 방향 등을 공유하고자 진행되었다.
이번 연수는 역사 전문강사의 독도 특성·가치·역사 바로 알기 강의와 강서양천교육지원청 장학관의 캠프 목적 공유, 일정 안내 및 안전 교육 등으로 진행되었다. 연수를 통해 대구한의대·한동대 유학생과의 국제공동수업, 울릉도 초등학생과의 역지사지 토의토론수업, 포항공대 방문을 통한 인공지능(AI)교육, 울릉도 원시림을 통한 생태전환교육 등 본 캠프를 통해 실현하고자 하는「국・토・인・생」교육에 대한 이해는 물론 학생들의 캠프 참가 의지를 다질 수 있었다.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 손기서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다자간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공동 운영되는 「국토인생 자치 리더십 캠프」가 더욱 내실 있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되며, 체험 중심 독도 교육 및 세계시민교육을 통해 참가 학생들이 독도에 대한 자긍심과 세계시민의식을 신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