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전남도의회-전남교육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홍보 활동

광주광역시청 ‧ 시의회 방문 박람회 내용 안내 · 협력체제 구축  

고경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4/23 [19:16]

전남도의회-전남교육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홍보 활동

광주광역시청 ‧ 시의회 방문 박람회 내용 안내 · 협력체제 구축  

고경석 기자 | 입력 : 2024/04/23 [19:16]

▲ 전남도의회와 전남교육청 관계자들이 광주광역시청 및 시의회를 방문해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전남교육청


[시대일보=고경석 기자​]전남도의회와 전남교육청이 다음 달 여수에서 열리는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23일 광주광역시 일원에서 홍보에 나섰다.

 

이날 홍보활동에는 전라남도의회 송형곤 의원과 전남교육청 안전복지과 강상철 과장 등이 참여했다. 이들은 광주광역시청과 광주시의회를 방문하여, 시의원 및 시청 관계자들을 만나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의 주요 내용을 설명하며 “지자체 간 협력으로 지역 소멸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다 함께 협력하자.”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특히 “미래교육박람회는 개별화·특성화 교육이 가능한 지역의 장점을 강화해 미래교육 모델을 제시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미래를 준비하는 공생교육을 통해 건강한 교육 생태계를 구축함으로써 지역소멸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공생의 교육, 지속가능한 미래’를 주제로 한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는 5월 29일부터 6월 2일까지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해외 석학들의 강연, 글로컬 미래교육 전시, 미래교실 운영, 문화예술교류 축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펼쳐진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남도의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