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우 의원, “2021 지방자치 의정대상”4년 연속 수상!

정상린 기자 | 기사입력 2021/12/13 [14:55]

김경우 의원, “2021 지방자치 의정대상”4년 연속 수상!

정상린 기자 | 입력 : 2021/12/13 [14:55]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경우 의원(더불어민주당, 동작2)은 12월 8일(수) 서울기자연합회가 주최한 ‘2021 지방자치 의정대상’을 4년 연속 수상했다.

 

김경우 의원은「서울시 민간보건의료기관 이용 만성질환자 건강관리 지원 조례」제정을 통해 지역사회 중심의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근거를 마련함으로써 서울시민의 건강권 증진을 위해 노력하였으며, 보육 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서울시 보육 조례」를 개정했다.

 

그 외에도 ‘보육교직원 권익 보호 조례 제정 및 보육 현안 청취를 위한 토론회’를 개최하고 ‘보육의 공공성 강화를 위한 토론회’, ‘포스트 코로나 시대 2030을 향한 건강도시 안전망 구축 토론회’ 등에 좌장으로 나서며 활발한 시민 의견 수렴 활동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한 김 의원은 2021년 행정사무감사 중 어린이집 유형에 관계없는 지원 확대를 주장했고, 장애인 코로나19 검사 대상자 이동 지원 확대 필요성 제기, 시립병원 장애인 의무 고용률 제고 방안, 공공의료 활성화 등 보건복지 분야 전반의 정책 개선을 위해 노력했다.   

 

김경우 의원은 “주민의 삶이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정치를 시작했는데, 4년 연속 수상으로 옳은 방향으로 의정활동을 했다는 격려를 받는 것 같아 더욱 뜻깊게 느껴진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서울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