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청렴사회실천 업무협약’ 체결

지역과 함께 청렴 ‘닻올려’

강형구 기자 | 기사입력 2019/06/18 [17:14]

강서구, ‘청렴사회실천 업무협약’ 체결

지역과 함께 청렴 ‘닻올려’

강형구 기자 | 입력 : 2019/06/18 [17:14]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지역사회 전반의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시민단체 및 한국공항공사를 비롯한 공기업 등 지역기관과 힘을 모은다.

 
 구는 오는 19일 한국공항공사 본사 대회의실에서 한국공항공사, 강서교육지원청, 한국청렴운동본부 등 7개 기관과 ‘청렴사회실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노현송 강서구청장과 한국공항공사 손창완 사장, 한국청렴운동본부 이지문 이사장 등 7개 기관 대표자가 참석해 협약서 교환 및 청렴사회 조성을 위한 실천방안을 논의한다.

 
 이날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앞으로 ▲청렴한 사회를 위한 상호 소통과 교류 협력 사업, ▲반부패 관련 정책개발과 교육, 홍보, 문화사업, ▲지역 및 국내 관련 단체, 기관 등과의 연대 등에 대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앞서 구는 지난 2017년 8월 한국청렴운동본부, 한국환경공단 수도권서부지역본부와 민관협의체 구성을 위한 협약을 맺고, 청렴캠페인과 청렴교육을 공동으로 진행해 왔다.

 
 이번 협약으로 기존 참여기관에 강서양천교육지원청 등 4개 기관이 새롭게 참여한 만큼 지역사회 청렴수준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의 청렴문화 확산은 물론, 지역기관 간 소통과 협력을 보다 강화하는 민관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노현송 강서구청장은 “지역 내 청렴문화 실천을 위해서 7개 기관이 함께 뜻을 모았다.”며 “앞으로도 협약의 세부 실천을 위해 참여기관과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감사담당관(☏2600-6008)으로 문의하면 된다.

 
강형구기자 hggang@sidaeilbo.co.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