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청소년이 만든 착한 팝업스토어,‘초록지구 베이커리’성료

김영근 기자 | 기사입력 2022/10/05 [04:25]

청소년이 만든 착한 팝업스토어,‘초록지구 베이커리’성료

김영근 기자 | 입력 : 2022/10/05 [04:25]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은 10월 1일(토) ~ 10월 3일(월) 3일간 의정부역 지하도상가에서 진행한 청소년 비건(Vegan: 채식주의) 베이커리 팝업스토어‘초록지구 베이커리’에 900여명의 청소년과 시민들이 방문하여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초록지구 베이커리’는 2022년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참가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비건 빵으로 관내 청소년과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비건을 실천해볼 수 있도록 운영되었다.

 

팝업스토어는 자신의 이름을 적은‘비건약속카드’를 작성해보고, 비건과 관련된 퀴즈를 맞춘 뒤 비건 빵을 맛볼 수 있도록 포장해가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청소년과 시민들이‘비건’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직접 실천해볼 수 기회를 제공했다.

 

팝업스토어에 비치된 모든 비건 빵은 청소년들이 개발한 레시피로 식물성 재료만을 사용하여 만들었으며, 사용된 포장용품, 진열대 또한 친환경적인 소재와 재사용 가능한 물품들로 구성되어 그 의미를 더했다.

 

조경서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관장은“기후위기 속 비건문화확산을 통해 환경을 보호하고자 하는 청소년들의 노력이 관내 청소년과 시민들에게 잘 전달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환경보호에 앞장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