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의정부서, 의정부시 시설관리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김영근 기자 | 기사입력 2022/09/29 [15:20]

의정부서, 의정부시 시설관리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김영근 기자 | 입력 : 2022/09/29 [15:20]

 



의정부경찰서(서장 이병우)는 9월 29일 주차장 등 상대적으로 범죄에 취약한 시설을 대상으로 범죄예방 환경 조성을 하기 위해 의정부시 시설관리공단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의정부경찰서와 의정부시 시설관리공단은 그간 업무 협조를 통해 동오마을 공영주차장 범죄예방 환경조성 사업, 백석천 제1,2주차장 범죄예방 우수주차장 인증 등을 함께 진행하며 시설 내 범죄예방을 위해 노력해왔다.

 

‘범죄예방 우수주차장 인증제도’란, 경찰관(범죄예방진단팀)이 시설 내 CCTV, 비상벨 설치 여부, 조명 밝기 정도 등을 점검한 후 우수한 시설에 대해 경찰서장 명의의 인증서를 발급함으로써 시설주의 자발적인 환경개선을 유도하고, 시민들이 보다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제도이다.

 

의정부경찰서와 의정부시 시설관리공단은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금년 중 개소 예정인 경기북부청사 공영주차장 등 주차장뿐 아니라, 향후 공단에서 관리하는 각종 시설들의 범죄예방을 위해 합동점검 및 환경개선을 추진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의정부시 시설관리공단 관계자는 “일전에 있었던 백석천 공영주차장 환경개선 때, 경찰서의 범죄예방진단을 통해 조도를 개선하고 각종 방범 시설물을 추가 설치하자 시민들의 반응이 좋았다.”며 “앞으로도 경찰서와 협업하여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을 조성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의정부경찰서장은 “오늘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더욱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시설 내 범죄예방 환경개선을 지속 추진하는 등 범죄로부터 안전한 의정부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