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부천시, 노인 일자리 어르신 대상 ‘건강 지킴이’ 역할 톡톡

노인복지 부서와 연계해 노인 일자리 어르신 건강관리 추진 ‘호응’

박재근 기자 | 기사입력 2023/09/13 [16:20]

부천시, 노인 일자리 어르신 대상 ‘건강 지킴이’ 역할 톡톡

노인복지 부서와 연계해 노인 일자리 어르신 건강관리 추진 ‘호응’

박재근 기자 | 입력 : 2023/09/13 [16:20]
본문이미지

▲ 부천시는 ‘부천시 100세건강실’을 통해 노인 일자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기초검진 및 건강상담 등 건강관리를 추진하면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대일보=박재근 기자]부천시(시장 조용익)는 ‘부천시 100세건강실’을 통해 노인 일자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기초검진 및 건강상담 등 건강관리를 추진하면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사업은 건강한 노인 일자리 운영방안 중 하나로 노인복지과와 연계해 추진하고 있다. 어르신들이 지역 내 가까운 100세건강실을 방문해 혈압, 혈당 등 기초검진 및 골밀도검사, 스트레스검사, 체성분 검사를 하고, 검사 결과에 따라 개인 맞춤형 건강상담을 받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시는 결과에 따라 보건소 내·외 자원(부천시 치매안심센터,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 등)을 연계해 일회성 검진이 아니라 건강 문제를 꾸준히 관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65세 이상 어르신이 대부분인 노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들에게 안전과 건강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시는 이번 100세건강실 건강관리로 참여자들이 안전한 직장생활을 지속하고 건강한 노후 생활 영위하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

 

100세 건강실을 방문한 한 어르신은 “평소 건강 걱정이 많았지만 검진하기 위해 시간 내기 어려웠는데, 가까운 100세건강실에 방문하여 건강관리를 받게 해주니 안심이 된다”고 말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부천시 100세건강실이 노인 일자리 어르신에게 ‘건강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양질의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름다운 동행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