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찰청 “치안성과 우수 경찰관서” 평가 결과 전국 2위 선정, 온라인 소통

임낙경 기자 | 기사입력 2021/10/21 [17:18]

인천경찰청 “치안성과 우수 경찰관서” 평가 결과 전국 2위 선정, 온라인 소통

임낙경 기자 | 입력 : 2021/10/21 [17:18]

 

인천경찰청(청장 송민헌·사진)에서는 제76주년 경찰의 날을 맞이하여 실시한 2021년 치안성과 우수 경찰관서 평가 결과 전국 2위로 선정되어 행정안전부 장관 단체 표창을 수상했다.

 
경찰청에서는 매년 경찰의 날에 지난 1년 간 경찰의 활동, 주민 평가 등 운영 전반을 종합하여 상위 3개 치안성과 우수 경찰관서를 선정, 포상하고 있는데, 인천경찰청이 치안성과 우수 경찰관서로 선정된 것은 ’15년 전국 2위로 선정된 이후 6년 만이다.

 
인천경찰청은 전반적으로 성과가 우수한 가운데 ①피해자 보호·지원활동, 가정폭력 사건 대응, 소년범 선도·보호 등 사회적 약자 보호와 ②범죄수익 보전과 조직폭력배, 사이버범죄, 마약류 범죄 등 각종 범죄 단속·검거, 그리고 ③시민과의 온라인 소통 활동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송민헌 인천경찰청장은 “코로나19 재난 상황이 지속되고 있고, 수사권 조정과 자치경찰제 도입 등으로 경찰에게 큰 책임이 요구되는 중요한 시기에 치안성과 우수관서로 선발된 것은 인천경찰 전 직원의 노력과 시민들의 관심이 어우러진 결과로 감사하게 생각한다.”며“앞으로도 사회적 약자는 따뜻하게 보호하되, 범죄에는 선제적·적극적으로 대응하여 시민들이 안심하실 수 있도록 하고, 자치경찰제를 안착시켜서 시민들이 바라는 지역 밀착형 치안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시민과 함께하는 든든한 인천경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낙경기자 nklim@sidaeilbo.co.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