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유동규 인사 절차 기억 안 나”

“권한 줬으려면 사장시켰을 것”

시대일보 | 기사입력 2021/10/20 [16:30]

이재명 “유동규 인사 절차 기억 안 나”

“권한 줬으려면 사장시켰을 것”

시대일보 | 입력 : 2021/10/20 [16:30]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20일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본부장 임명 과정에 대해 "본부장 임명 권한이 누구에게 있었는지, 인사 절차가 어떻게 되는지 기억이 안 난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날 경기도청에서 열린 국회 국토위 국정감사에 경기도지사 자격으로 참석, 국민의힘 이종배 의원이 '유 본부장 인사에 지시나 개입한 적이 있느냐'는 질문을 받고 이같이 답변했다.

 
이 후보는 이 의원이 '누구에게 유동규 채용 지시를 한 것은 없느냐'고 재차 묻자 "그렇게 하면 안되죠"라며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제가 불법적으로 뭘 했을 리는 없고"라며 "인사 자체를 기억하지 못하겠다. 권한이 누구에게 있는지"라고 부연했다.

 
이 후보는 '유 전 본부장은 내 말이 곧 이재명 말이라고 주민들에게 이야기했다'며 유 전 본부장과의 관계를 추궁하는 이 의원의 질의에 "유동규는 그런 정도 영향이 있으면 제가 사장을 시켰을 텐데 제가 마지막까지 사장을 안 시킨 것을 생각을…"이라고 말했다.

 
이어 "만약 당시에 정말로 유동규에게 권한을 줘서 유동규가 주도적으로 개발하게 하려 했으면 유동규를 사장 시켰을 것이다. 그런데 본부장 아니냐"라며 "유동규를 통해서 제가 몰래 할 이유도 없고, 도시개발사업단이 공식적으로 있기 때문에 거기서 주도적으로 했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