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군민의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나기에 총력

여름철 폭염피해 예방 및 대응활동 펼쳐~

심우섭 기자 | 기사입력 2021/07/29 [16:13]

청송군, 군민의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나기에 총력

여름철 폭염피해 예방 및 대응활동 펼쳐~

심우섭 기자 | 입력 : 2021/07/29 [16:13]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7월초부터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따라 군민의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나기를 위해 폭염피해 예방 및 대응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7월 9일 폭염주의보 발효 후 낮 최고 기온이 34도에 이르는 등 무더위가 지속되고 있어, 폭염 피해 최소화를 위해 폭염 대응활동이 요구되고 있는 실정이다. 청송군은 이에 앞서 지난 5월말 폭염 종합대책을 사전에 수립하였으며, 폭염 대응 합동 T/F팀을 구성·운영하여 폭염 정보공유 및 상황대응 체계를 구축하고 분야별로 각종 폭염 대책을 수립했다.

 
최근 8개 읍·면소재지를 중심으로 도심 속 열섬 현상이 발생하고 있어, 본격적인 폭염 대책으로 7월 26일부터는 살수 차량 1대를 운영하여 도로의 뜨거운 열기를 식히고 있다.

 
또한 7월 28일, 29일에는 윤경희 청송군수를 필두로 군청 및 읍면사무소 직원들이 청송군자율방재단과 함께 청송전통시장, 진보전통시장을 찾은 군민들에게 ‘폭염 대비 전통시장 생수 나눔 캠페인'을 실시하고, 재난 예·경보시설(자동우량경보앰프, 재해문자전광판)을 활용한 홍보를 통해 군민들이 폭염에 잘 대응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폭염대비 국민행동요령을 알렸다.

 
특히 스마트그늘막을 주왕산면사무소에 추가로 설치하여 폭염에 지친 주민들에게 휴식처를 제공할 예정이며, 무더위쉼터(경로당) 86개소를 순회 방문하여 냉방기계 점검 및 비상 구급품을 비치하고, 재난도우미(방문건강관리사, 독거노인 생활관리사)와 함께 독거노인 및 거동이 불편한 분들의 안부 확인과 건강관리 등 폭염취약계층 보호를 위한 안전 대책도 추진한다.

 
한편 농업·축산분야에서도 한낮에 시설 하우스나 야외 작업을 중지하고, 농작물 및 가축 피해 최소화를 위해 차광시설 설치, 관수작업 실시와 여름철 가축관리 및 축사 내 환기시설 관리 등을 리플릿, SNS, 마을방송 등을 이용하여 적극 홍보하고 있다.

 
심우섭기자 wssim@sidaeilbo.co.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