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문화체험 프로그램 운영

학교 밖 청소년 영화관람 지원

조철재 기자 | 기사입력 2021/07/22 [16:10]

사천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문화체험 프로그램 운영

학교 밖 청소년 영화관람 지원

조철재 기자 | 입력 : 2021/07/22 [16:10]

 



 
 

 사천시 복지·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길수) 소속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7월 21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문화체험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메가박스 삼천포점을 찾아 평소 보고 싶어하던 영화를 관람했다. 코로나, 검정고시 준비 등으로 문화 및 여가생활을 접하기 힘들었던 청소년들은 이번 프로그램에 대해 매우 만족하는 모습을 보였다.

 
 사천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사전에 개인방역 교육, 건강상태 자가진단을 마친 소수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했다.

 
 문화체험을 마친 한 청소년은 “요즘 너무 더워서 공부할 때 집중력도 떨어지고 컨디션도 좋지 않았는데, 영화관에 오니 너무 시원하고 보고 싶었던 영화도 보게 되어 스트레스 해소가 된 것 같다.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사천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관내 학습지원 자원봉사자의 재능기부로 검정고시 준비반을 운영 및 인터넷 강의 지원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 복귀를 돕고 있다.

 
 이밖에도 상담 및 문화체험, 직업체험, 자기계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만9~24세)이면 누구나 꿈드림 프로그램에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사천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831-4547~8)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철재기자 cjjo@sidaeilbo.co.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