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동네 슈퍼마켓 11곳 공정무역 제품 3종 판매

신동주 기자 | 기사입력 2021/02/25 [16:27]

광명시, 동네 슈퍼마켓 11곳 공정무역 제품 3종 판매

신동주 기자 | 입력 : 2021/02/25 [16:27]

 



 

 
광명시 동네 슈퍼마켓 11곳에서 공정무역 제품을 살 수 있게 됐다.

 
광명시(박승원)는 24일 경기광명시슈퍼마켓협동조합 물류센터에서 경기광명시슈퍼마켓협동조합(이하 슈퍼마켓협동조합), (사)한국공정무역협의회와 공정무역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과 공정무역제품 판매 기념식을 가졌다.

 
협약식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박재철 슈퍼마켓협동조합 이사장, 한준현 (사)한국공정무역협의회 이사, 슈퍼마켓 대표 등 15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슈퍼마켓협동조합과 (사)한국공정무역협의회는 공정무역 판매처 발굴과 제품 확대에 상호 협력해 나갈 것을 약속했으며 향후 슈퍼마켓 판매 가게와 물품을 늘려가기로 했다.

 
박승원 시장은 “공정무역운동은 나의 소비 실천으로 지구를 살리는 일이다. 아직은 시민에게 낯선 공정무역 제품을 매장에 들이기가 쉽지 않았음에도 공정무역운동에 공감해 주시고 적극 동참해주신 대표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공정무역제품은 국제공정무역인증기구에서 공정무역(FAIRTRADE)마크로 인증한 제품, 공정무역단체가 개발하거나 유통하는 제품을 말한다.

 
슈퍼마켓협동조합에서 공정무역제품을 판매하는 것은 국내 처음으로, 이번 판매를 통해 시민이 공정무역운동 실천에 동참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 11곳 슈퍼마켓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마스코바도(설탕), 캐슈두유, 탄산음료 3종이다.

 
신동주기자 djsin@sidaeilbo.co.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