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구조 변화대응 「제2기 구미시 인구정책위원회」출범

윤철수 기자 | 기사입력 2021/02/25 [15:15]

인구구조 변화대응 「제2기 구미시 인구정책위원회」출범

윤철수 기자 | 입력 : 2021/02/25 [15:15]

 

 
구미시는 2. 25(목) 14:00 구미시청 3층상황실에서 인구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지역에 적합한 맞춤형 인구정책을 마련하고자 「제2기 구미시 인구정책위원회」위촉식 및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위촉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에 이어 구미시 인구변화에 따른 정책 추진방향을 제시하고 출산ㆍ보육 친화적 환경조성과 일ㆍ생활 균형, 지역맞춤형 일자리 창출, 정주여건 개선 등 전략과제별 주요사업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구미시 인구정책위원회는 「구미시 인구정책 지원조례」에 따라, 배용수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공무원 5명과 시의원, 인구정책ㆍ보육ㆍ일자리 등 관련 분야 민간전문가 9명 등 총 15명으로 구성되어 저출생ㆍ고령화사회 대비 구미시 인구정책에 관한 각종 자문과 심의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참석 위원들은 국가적 문제인 인구절벽 위기의 심각성에 대해 공감하고 시의 주요사업 추진 방향과 인구정책의 과제 등에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정책추진에 적극 동참하기로 뜻을 모았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인구가 감소하면 생산성이 저하되고 지역발전 동력이 약화되는 등 사회경제 전반에 영향을 미치므로 지역실정에 맞는 맞춤형 인구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모든 세대가 행복한 지속가능한 구미 건설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하며, 인구정책위원회 위원들의 적극적인 정책 제안과 자문을 당부했다.

 
윤철수기자 csyun@sidaeilbo.co.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