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은 식이섬유 풍부! 강진산 ‘목이버섯’ 인기

김종철 기자 | 기사입력 2021/01/26 [16:01]

몸에 좋은 식이섬유 풍부! 강진산 ‘목이버섯’ 인기

김종철 기자 | 입력 : 2021/01/26 [16:01]



 강진군 군동면에서 목이버섯을 재배하는 박재일(53세) 대표는 설을 코앞에 두고 버섯 출하에 한창이다. 박 대표의 버섯농장에서 생산되는 목이버섯은 부드럽고 쫄깃한 맛과 식감으로 명절 선물로 인기가 높다.

 

 목이버섯은 혈액응고를 억제한다고 알려져 있다. 혈소판 응집 및 심장병과 뇌졸중을 예방하고 비타민B, 비타민D, 칼슘, 식이섬유 등이 풍부해 성장기 아동, 골다공증 예방, 피부미용,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준다.

 

 45년간의 긴 서울생활을 접고 8년 전 귀농한 박 대표는 370평 하우스에서 연간 12톤의 버섯을 생산해 2억여 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이제는 타지역 버섯재배 농업인들이 벤치마킹을 위해 찾는 선진농업인이다.

 

 박 대표는 목이버섯 뿐만 아니라, 흰목이버섯, 건목이버섯, 노루궁뎅이버섯, 녹각영지버섯 등 다양한 버섯을 생산해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다.

 

 박 대표는“귀농한 후 재배기술에 대한 많은 시행착오, 계약업체와의 불신 등 우여곡절이 많았지만 어려운 순간 강진군에서 지원하는 택배비·포장재 지원사업, 시설확대 지원사업, 재배기술교육 등 다양한 지원으로 빠른 기간에 안정 궤도에 진입할 수 있었다”며 “특히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행정적 지원은 농업인 소득보전 등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강진 친환경 목이버섯 주문 및 구입문의는 버섯향기(박재일/010-8317-0822) 또는 강진직거래지원센터쇼핑몰(http://www.gangjin.center)에 문의하면 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