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추진단 가동

윤철수 기자 | 기사입력 2021/01/26 [15:17]

구미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추진단 가동

윤철수 기자 | 입력 : 2021/01/26 [15:17]

 



 

 

구미시는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을 신속하고 차질 없이 진행하기 위해 “예방접종추진단”을 구성하고, 박정희체육관을 예방접종센터로 지정한다고 25일 밝혔다.

 
예방접종추진단은 배용수 부시장을 단장으로 2반 7개팀으로 운영하며 세부적으로 행정지원반에는 지원총괄팀과 대상자관리팀, 접종추진반에는 시행총괄팀, 접종센터운영팀, 위탁기관관리팀, 백신수급팀, 이상반응관리팀으로 구성한다.

 
추진단은 접종 시행계획 수립부터 접종센터 설치·운영, 백신 보관 및 관리와 이상반응 관리 등 코로나19 예방접종에 관한 모든 업무를 체계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구미시의사회, 간호사회, 주민협의체, 지역종합병원, 경찰, 소방, 자원봉사단 등과 함께 협의체를 구성하여 의료 인력지원과 접종센터 운영지원, 위탁 의료기관 확보, 접종 후 이상반응 시 신속히 대응 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접종 대상은 질병관리청 지침에 따라 고령, 집단시설 거주, 만성질환, 의료 등 사회필수서비스 인력 등을 우선접종 대상자로 선정할 예정이다.

 
백신접종은 ▲만 18세 이상 일반시민은 예방접종 센터(박정희체육관) ▲ 의료 종사자 등은 위탁 의료기관(병원) ▲기타 사회복지시설 입소자는 보건소에서 이동 방문 접종 등 3가지 형태로 운영 할 계획이며, 정부의 백신 물량 공급 계획에 따라 3월 이 후 순차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백신이 도착하는 순간부터 보관, 콜드체인 운송, 접종방법, 사후관리 등 과정을 종합한 예방접종 세부계획을 면밀히 세우고, 시민 모두가 안전하게 백신접종을 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겠다.”고 말했다.

 
윤철수기자 csyun@sidaeilbo.co.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