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대형폐기물 장터나라’ 플랫폼 운영

안동복 기자 | 기사입력 2021/01/21 [16:25]

안산시, ‘대형폐기물 장터나라’ 플랫폼 운영

안동복 기자 | 입력 : 2021/01/21 [16:25]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버려지는 대형폐기물을 시민 간 무료로 나눌 수 있도록 ‘대형폐기물 장터나라’ 플랫폼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기존 대형폐기물 배출신고 시스템에서 무료로 재사용이 이뤄지도록 한 단계 더 나아간 것으로, 지속가능한 순환경제 실현과 자원순환형 도시조성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전망된다.

 
대형폐기물 배출신고 홈페이지(https;//waste.ansan.go.kr)에 구축된 대형폐기물 장터나라 플랫폼은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배출자가 상품가치 유무를 판단해 시스템에 등록하면, 필요로 하는 요청자와 배송 방법 등 상호 합의하에 무상으로 취득할 수 있다.

 
배출자는 대형폐기물 처리비용 납부필증을 구매해서 버려야 할 것을 필요한 사람에게 나눠줘 폐기물 처리비용을 절약할 수 있게 돼 무상 나눔 문화를 활성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다만 플랫폼에 올린 대형폐기물이 14일 동안 거래되지 않으면 배출자는 폐기물 신고필증 수수료를 납부하면 된다.

 
또한 대형폐기물 뿐 아니라 집안에 잠들어 있는 작은 물건이나 사용할만한데 나에게 필요 없는 물건을 나눔으로써 배출자와 수요자가 함께 자원순환을 실천하고 자원의 재사용을 통해 일상 속 자원순환을 실천하고 소중한 우리 환경을 지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안동복기자 dban@sidaeilbo.co.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