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귀성 대신 비싼 선물로 SSG닷컴 “평균 가격대 상승”

시대일보 | 기사입력 2020/09/21 [15:49]

추석 귀성 대신 비싼 선물로 SSG닷컴 “평균 가격대 상승”

시대일보 | 입력 : 2020/09/21 [15:49]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올해 추석에 고향을 방문하는 대신 선물만 보내는 분위기가 확산하면서 상대적으로 고가의 추석 선물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신세계그룹의 통합 온라인몰 SSG닷컴은 지난달 13일부터 이달 19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판매된 선물세트의 평균 가격대가 지난해 추석보다 15% 이상 상승했다고 21일 밝혔다.

 
특히 20만원대 이상 선물세트의 주문 수량은 194% 급증했고, 전체 선물세트에서 10~20만원대 상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2배 이상 늘었다.

 
코로나19로 귀성을 자제하면서 선물에 신경을 쓰는 소비자가 많아지고, 올해 추석 기간 직무 관련 공직자 등에게 허용되는 농·수·축산물 선물 상한액이 10만원에서 20만원으로 상향된 데 따른 것이라고 SSG닷컴은 분석했다.

 
같은 기간 핸드워시 선물 세트가 역대 명절 중 처음으로 선물세트 인기 품목 10위 안에 드는 등 코로나19 영향으로 위생 관련 제품이 강세를 보였다. 또 지난해에는 건강기능식품 중 홍삼만 인기를 끌었지만, 올해는 유산균, 루테인, 비타민 등 다양한 건강식품이 인기 순위 20위 내에 진입했다.

 
이 기간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한 주문 건수는 114%, 매출은 101.8% 늘었다.

 
선물하기 서비스는 상대방의 휴대전화 번호를 활용해 모바일로 선물을 보내는 것으로, 명절 선물에도 비대면 방식이 자리 잡은 것으로 보인다.

 
최택원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마지막 추석 선물 수요를 잡기 위해 21~22일 선착순 1만명에게 선물세트 전용으로 구매 금액대별 할인 쿠폰을 증정할 계획"이라며 "추석 전날 오전까지 주문하면 추석 전날 저녁에 수령할 수 있는 '바로배송' 상품도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마트는 추석을 앞두고 고가 상품인 안마의자 할인판매에 나섰다.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 1~8월 안마의자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7%, 안마기 매출은 49.6% 증가했다.

 
특히 6월부터 8월까지 월별 안마의자와 안마기의 매출 증가율은 각각 27.2%, 45.0%, 60.4%를 기록하며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였다,

 
이마트는 지난해 매출을 분석한 결과 안마기와 안마의자 매출은 가정의 달인 5월에 가장 높았고, 추석이 있는 9월이 그 뒤를 이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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