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신월초 학교공간혁신 ‘가족 공모전’ 개최

강수국 기자 | 기사입력 2020/09/21 [14:37]

대구신월초 학교공간혁신 ‘가족 공모전’ 개최

강수국 기자 | 입력 : 2020/09/21 [14:37]

 

 

  대구신월초등학교(교장 김희자)는 2020년 대구시교육청 영역단위 학교공간혁신사업 공모에 초등 놀이공간조성 분야와 도서관 현대화 사업 분야가 선정되어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공간혁신 가족공모전’을 개최해 미래 혁신 교육을 위한 다양하고 유연한 공간을 구축하기로 했다.

 

  개교한 지 12년째를 맞는 대구신월초등학교는 높은 학구열과 1350여명의 학생 수에 비해 부족한 실내 놀이 공간과 좁고 노후화된 도서관은 이번 사업을 계기로 미래 교육과정과 연계되는 학교 공간으로 리노베이션 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신월초는 기획과 설계 과정에서부터 학생, 교직원, 학부모, 건축전문가와 함께 머리를 맞대고 학생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쉴 수 있는 공간, 함께 토론하며 배우는 독서 문화 공간이 조성될 수 있도록 추진 계획을 세웠다.

 

  여름방학 기간동안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공간혁신 가족 공모전’을 개최하여 현재 우리 학교의 실내 놀이 공간과 도서관의 문제점을 찾아보고, 온 가족이 함께 설계자가 되어 만들고 싶은 공간 변화 모습의 아이디어를 그림과 글 등으로 표현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가족들의 적극적인 호응으로 많은 작품들이 제출되어 학급과 학년에서 작품 발표회를 거쳐 입상된 작품 131편은 교내 입상작품 전시회를 통해 신월 교육가족 모두가 좀 더 나은 공간 구성을 위해 서로의 의견을 공유하는 장이 되고 있다. 또한 공모전을 통해 나온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생각들은 실제 설계에 반영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

 

  신월초 김희자 교장은󰡒학교구성원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사용자 참여 학교공간혁신사업을 통하여 학생들이 오고 싶고 머물고 싶은 학교, 미래역량을 키우고 즐거운 배움을 지원하는 학교, 학부모와 지역사회와의 문화 소통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