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고, 학부모와 함께하는 진로진학상담 프로그램 개최

김안선 기자 | 기사입력 2020/09/17 [16:53]

장흥고, 학부모와 함께하는 진로진학상담 프로그램 개최

김안선 기자 | 입력 : 2020/09/17 [16:53]

 

 

장흥고등학교(교장 김광수)는 이달 15일부터 24일까지 도서관에서 고교학점제 연구학교와 연계하여 학부모와 함께하는 진로진학상담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1학년 학생 전체 및 참가를 희망하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이뤄지며, 드림플러스, 어디가샘을 활용한 진로진학 상담이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개인별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으로 이루어졌으며, 진로 활동 시간에 미리 배부된 기초조사지와 전국연합학력평가 성적표를 기반으로 깊이 있는 상담이 이루어졌다.

 

1학기에 이어 도내의 진로진학상담교사 및 대입현장지원단 선생님을 초빙하여 진행되었으며, 학생의 성적을 기반으로 고교학점제와 관련된 과목 선택뿐만 아니라 대입에 관한 기초 탐색을 기반으로 운영되었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석한 1학년 학생의 한 학부모는 “2학년 과목 선택과 학과 선택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경험이 많은 도내 고등학교 진로진학상담교사 및 대입현장지원단이 구체적인 사례를 설명해주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장흥고등학교는 고교학점제 연구학교로, 교육수요자별 맞춤형 진로진학 정보 제공으로 교육 신뢰도 제고를 위해 힘쓰고 있으며, 수요자 중심 맞춤형 대입 상담으로 진로맞춤 고교교육 내실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오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