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언택트 SNS 온라인 홍보 ‘활발’

‘어서오개 날좀보개’ 유튜브 채널 인기몰이

허권준 기자 | 기사입력 2020/09/17 [16:12]

진도군, 언택트 SNS 온라인 홍보 ‘활발’

‘어서오개 날좀보개’ 유튜브 채널 인기몰이

허권준 기자 | 입력 : 2020/09/17 [16:12]

 



 

진도군이 언택트(untact)시대를 맞아 온라인 홍보에 관심을 두고 SNS 구독층을 끌어들이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활발히 벌이고 있다.

 
지난 2월부터 ‘어서오개 날좀보개‘ 라는 유튜브 채널을 개설, 진도군의 여행지와 역사적 장소 그리고 특산품, 맛집 등 여행 코스를 매주 1-2개 영상을 제작해 구석구석 소개하고 있다.

 
영상물은 진도군 공무원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기획·촬영·출연·편집 등 모든 과정을 외부 업체가 아닌 공무원들이 담당하고 있다.

 
방영된 주제는 인구 늘리기, 진도 아리랑몰, 낚시·등산·토요민속여행과 함께 대파·꽃게·김 등 제철 특산품을 활용해 가정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요리 등을 알기 쉽게 제작, 온라인 상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또 콘텐츠 고민을 하는 공무원의 고심과 영상이 만들어지기까지의 과정도 브이로그(비디오와 블로그의 합성어로, 자신의 일상을 동영상으로 촬영한 영상 콘텐츠) 형태로 공개해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최근에 추석을 앞두고 코로나19로 힘들어 하는 농가를 돕기 위해 시작한 홈쇼핑 컨텐츠인 ‘보배섬 진도 찐쇼핑’은 농민들과 공무원들이 직접 울금, 표고버섯, 전복 등을 판매했는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통해 널리 홍보되어 많은 판매고를 달성했다.

 
진도군은 유튜브 채널 개설에 앞서 지난해부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카카오 스토리 등 SNS를 기반으로 한 이벤트를 수시로 개최하는 등 탄탄한 온라인 홍보 채널을 구축하는데 노력했다.

 
허권준기자 hkj1004hanmail.net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