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휴가, 쾌적한 국도를 이용하세요”

부산국토청, 하계 휴가철 특별교통대책 실시

이기호 기자 | 기사입력 2020/07/16 [16:15]

“올 여름휴가, 쾌적한 국도를 이용하세요”

부산국토청, 하계 휴가철 특별교통대책 실시

이기호 기자 | 입력 : 2020/07/16 [16:15]


 
 

 

부산지방국토관리청(청장 구헌상)은 하계 휴가철을 맞아 피서객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국도 이용을 위해 오는 24일부터 8.10일까지 18일간 특별교통대책을 수립·시행한다고 밝혔다.

 
우선, 부산국토청은 휴가기간 동안 『특별교통대책반』을 24시간 운영하여 영남권 국도 상 교통 지·정체 상황 및 우회도로 등을 실시간으로 안내할 예정이며,이를 위해 국도 주요 지점에 설치된 전광판(VMS), 교통정보안내전화(☎1333), ITS국가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its.go.kr)를 통해 교통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국가교통정보센터에서는 운전자에게 실시간 교통정보를 스마트폰 앱과 트위터(http://twitter.com/happytraffic)을 통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휴가기간 교통을 분산시키고 교통 혼잡을 완화하기 위해 국도공사 준공개통, 임시개통 및 우회도로를 지정·운영할 계획이다.

 
국도 31호선 장안~온산2공구 등 9개 구간 총 74.4km를 준공개통, 국도 5호선 거제~마산3공구 등 1개 구간 총 1.9km를 임시개통, 국도 5호선 동명~대구 등 상습 지·정체 4개 구간에 우회도로를 지정·운영할 계획이다.

 
부산국토청 도로국 공사1과 손수진 과장은 피서객들의 보다 안전한 국도 이용을 위하여 15일 ~ 23일까지 9일간 사고취약지점, 공사구간 등에 대한 특별 사전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장시간 운전, 여행 등으로 지친 운전자들의 졸음사고예방을 위해 관내 졸음쉼터 25개소를 운영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고 밝혔다.

 
이기호기자 ghlee@sidaeilbo.co.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