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일산테크노밸리, 주력 산업으로 ‘메디컬·바이오, 미디어·콘텐츠 융합’ 정립

변동하 기자 | 기사입력 2020/06/01 [15:54]

고양일산테크노밸리, 주력 산업으로 ‘메디컬·바이오, 미디어·콘텐츠 융합’ 정립

변동하 기자 | 입력 : 2020/06/01 [15:54]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29일 판교 테크노밸리 조성사업 추진 당시 사업을 기획하고 설계했던 전문가, 사업시행자, 관내 유관기관 및 관련부서장과 함께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기업유치 자문위원회 3차 전략회의를 가졌다.

 
이 날 회의에는 제1·2부시장을 비롯해 관련 전문가와 부서 등 20여명의 핵심인력이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으며, 주요 내용으로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주력 산업 정립, 투자유치 전략수립 등을 다뤘다.

 
특히 회의에 앞서 딜로이트 컨설팅사(김정열 상무)로부터 코로나19에 따른 글로벌 산업전망, 과거 기업유치 사례와 시사점, 고양 일산 테크노밸리의 투자유치방안에 대한 초청 발표가 진행됐다.

 
본 회의에서는 지난 1, 2차 회의를 통해 수렴된 의견을 토대로 일산테크노밸리의 주력산업을 ‘메디컬·바이오산업’, ‘미디어·콘텐츠 융합산업’으로 정립하는 데 다함께 공감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전문가는 “기업이 과거처럼 R&D·유통·제조·판매 어느 하나에만 집중하지 않고 융합을 통해 밸류체인(Value Chain)을 확장해 나아가는 추세임을 고려해야한다”고 강조했다.

 
변동하기자 byun061@hanmail.net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