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설 연휴 ‘컬링 체험 행사’ 운영

경자년 설맞이 귀성객 위한 특별체험

한진호 기자 | 기사입력 2020/01/19 [16:26]

의성군, 설 연휴 ‘컬링 체험 행사’ 운영

경자년 설맞이 귀성객 위한 특별체험

한진호 기자 | 입력 : 2020/01/19 [16:26]


의성군은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연휴 기간 동안 컬링 체험 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의성군을 대표하는 동계 스포츠인 컬링을 체험하고, 이를 통해 가족들과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마련됐으며, 행사를 위한 개방 기간은 오는 설 연휴 기간인 24~27일까지 4일간이며, 매일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 개장한다. 또한 컬링장 이용에 필요한 장비(브러쉬, 컬링화, 안전장비)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의성군은 설 연휴동안 근무자를 편성해 운영하는 등 체계적이고 안전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용문의와 예약은 전화(☎054-830-6543) 또는 e-mail(usculing@korea.kr)을 통해 가능하며, e-mail 예약 시 △대표자 성명 △예약시간 △인원 △연락처 등 기본사항만 남기면 개별 연락을 통해 진행된다. 또한, 대관 일정에 따라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한편, 의성컬링센터는 우리나라 최초 컬링장으로, 팀킴이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당시 은메달을 확보할 수 있도록 훈련장을 제공한 경기장이기도 하다. 특히 지난해 10월에는 2019년 WCT(월드컬링투어) 의성국제컬링컵대회를 성공적으로 유치하여 전 세계에 대한민국 컬링을 빛낸 바 있으며, 기존 4개의 시트에 2개 시트을 추가해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한진호기자 jhhan@sidaeilbo.co.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