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좋은 일자리 : 청년발굴단 ’ 제안

새로운 경기 제안공모 2019 아이디어 공모전 ‘우승’

오승섭 기자 | 기사입력 2019/12/08 [16:33]

‘중소기업 좋은 일자리 : 청년발굴단 ’ 제안

새로운 경기 제안공모 2019 아이디어 공모전 ‘우승’

오승섭 기자 | 입력 : 2019/12/08 [16:33]

경기도가 실시한 대국민 정책제안 경진대회인 ‘새로운 경기 제안공모 2019,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중소기업 좋은 일자리: 청년발굴단’ 제안이 우승을 차지했다.

 
도는 지난 6일 수원컨벤션센터 1층 회의실에서 전문심사단과 청중평가단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로운 경기 제안공모 2019, 생활 속 소소한 아이디어 대회’ 본선을 열었다.

 
이날 본선에는 304건 제안 가운데 1차 실무부서 심사와 2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선발된 총 7개 팀이 대결을 펼쳤으며, 사전 여론조사(5%)와 청중평가단(15%) 및 전문가심사(80%)로 우열을 가렸다.

 
공모전 주제는 ▲지역화폐 활성화 방안 ▲경기도 미취업 청년 지원 방안 ▲생태환경 보전과 친환경 먹거리를 위한 아이디어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1등을 차지한 ‘김정희’씨는 우수 중소기업 발굴에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고 청년의 눈높이에서 중소기업을 소개함으로써 중소기업에 대한 청년층의 인식 제고에 도움이 된다는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 ▲김지혜 씨의 경기도청년 1:1 전담마크 ‘경기도청년 멘토링 프로그램 멘(Mentor) 투(To) 멘(Mentee)이 2등을, ▲이우성씨의 ‘공유테스트베드(가칭,경기희망스토어) 운영을 통한 청년창업지원방안’이 3등을, ▲길성혜,노은옥,이선영씨의 경기지역화폐 “GO TOGETHER” 페스티벌이 4등을, ▲남상우씨의 경기도지역화폐 경품추첨이 5등을 받았다. ▲아차상은 이영호씨의 ‘십시일반 지역화폐’와 신명호, 신지혁씨의 ‘간이형 생태환경체험 교육관을 통해 농산물 건강한 먹거리 만들기 마인드화’가 수상했다.

 
오승섭기자 ssoh@sidaeilbo.co.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