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국제평화 전국영시낭송대회 성료

전국시낭송대회 최초 8관왕 탄생 -김숙희 시낭송가

시대일보 | 기사입력 2019/12/08 [16:26]

2019 국제평화 전국영시낭송대회 성료

전국시낭송대회 최초 8관왕 탄생 -김숙희 시낭송가

시대일보 | 입력 : 2019/12/08 [16:26]



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지부 장흥지회와 시대일보, 전남인터넷신문이 공동 주관한 '2019 국제평화 전국 영시낭송대회가' 전남 장흥군민회관에서 개최되었다.

 
이 대회는 전국최초로 개최된 성인 영시낭송대회로서 목포 출신인 해남고등학교 영어교사 김숙희 시낭송가가 대상을 수상하고. 경기도 예숙씨가 금상, 경상도 주명희씨가 은상. 경상도 성현경씨가 동상을 각각 차지했다.

 
이 대회는 신문과 전문낭송 사이트에 전국적으로 홍보되고 예선을 통과한 영시낭송 본선진출자들의 경연속에, 초청예술가들로 초겨울의 낭만적 정취를 살리며 공연식으로 진행되었다.

 
김숙희 교사는 이번 수상을 통해 전국시낭송대회 최초로 8관왕이 되면서 여전히 전국시낭송대회 다관왕 1위를 기록 중이고. 스타낭송가로서 자리매김을 굳건히 했다.

 
대상 수상자 김숙희 영어교사는 문예창작학과 박사과정을 올해 수료하며.문학과 낭송의 양대산맥에서  학구적인 면모를 보이고 있는 낭송가이다.

 
이 대회는 수상자에게 국제무대에 설 수 있는 자부심을 부여하고, 시로서 한국이 국제무대의 주역이 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하는 것이 목적이고 또한, 우리말 낭송대회에서 이미 인정을 받고서 우리말 낭송과 영시를 동시에 소화가능한 역량있는 시낭송가를 발굴하는데 의의가 있다.

 
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지부 장흥 지회장 김안선 대회추진운영위원장은 장흥에서 특별한 대회를 개최하게 되서 의미가 깊고 대회를 지속 발전시키겠다고 약속했다.

 
김안선기자 anskim@sidaeilbo.co.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