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서울대학교 스마트도시 구현 위해 맞손

전유선 기자 | 기사입력 2019/12/08 [15:48]

과천시-서울대학교 스마트도시 구현 위해 맞손

전유선 기자 | 입력 : 2019/12/08 [15:48]

 

 

 과천시와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이 과천시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6일 과천시에 따르면, 과천시와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의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이 김종천 과천시장, 차국헌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장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학장접견실에서 열렸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과천시와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과천시의 성공적인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 스마트도시 서비스 개발 및 공동연구, 도시재생 등에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과천시는 현재 추진하고 있는 과천지식정보타운 및 과천동 3기신도시에 스마트도시 서비스를 적용하고, 원도심에도 도시재생 및 스마트도시 서비스 적용 사업을 추진해 과천 전역이 스마트도시가 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내년에는 스마트도시 계획 수립에 착수할 예정이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서울대학교의 협력과 조언을 구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서울대학교 공과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스마트도시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구현하여, 시민의 편리와 행복한 생활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더불어, 과천시는 R&D 중심의 첨단산업 기관과 연구소 등을 적극 유치해 의료바이오헬스산업 거점도시로 성장하는 비전을 실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 서울대학교에서도 AI연구소와 AI밸리 등을 과천에 건립하는 방안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추진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유선기자 ysjun@sidaeilbo.co.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