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자원봉사캠프, 하절기 밑반찬 지원 봉사활동 진행

청소년봉사자 1,000명, ‘빙(氷)고(GO)! 정성담GO! 효도하GO!’ 프로그램

강창균 기자 | 기사입력 2019/07/25 [15:13]

양천구자원봉사캠프, 하절기 밑반찬 지원 봉사활동 진행

청소년봉사자 1,000명, ‘빙(氷)고(GO)! 정성담GO! 효도하GO!’ 프로그램

강창균 기자 | 입력 : 2019/07/25 [15:13]

 양천구자원봉사센터는 양천사랑복지재단과 함께 여름철 어르신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절임 밑반찬을 전달해 드리는 자원봉사캠프 공동프로그램 ‘빙(氷)고(GO)! 정성담GO! 효도하GO!’ 사업을 7월 19일(금)부터 7월 27일(토)까지 1,000명의 청소년 자원봉사자를 모집해서 1,000명의 어르신가정에 전달했다.

 

 자원봉사캠프 공동프로그램은 2012년부터 진행되었으며, 양천구 내 18개 동주민센터 자원봉사캠프와 청소년자원봉사자 1,000명이 함께하는 양천구자원봉사센터의 여름방학 대표 프로그램이다.

 

 지난 19일(금)에는 양천구자원봉사센터 5층 강당에서 자원봉사캠프 공동프로그램 ‘빙(氷)고(GO)! 정성담GO! 효도하GO!’ 발대식을 진행했다. 이번 발대식은 후원자와 자원봉사캠프상담가가 70여명이 참석하여, 자원봉사캠프 공동프로그램에 대한 경과보고와 후원금전달, 기념사진촬영, 사업안내로 자원봉사캠프 공동프로그램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에 지원되는 밑반찬은 더운 여름철 어르신들의 입맛을 돋우기 위해 무장아찌, 볶음김치, 무말랭이, 사골곰탕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이번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우리은행 양천구청점, 금빛새마을금고, 목동새마을금고, 신목신용협동조합,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코리아에서 후원하고, 양천사랑복지재단, 양천구자원봉사센터의 주관으로 준비된 밑반찬이 자원봉사자에게 전달되었다.

 

  황미혜 캠프회장은 “무더위에 여름철 밑반찬을 기다리는 어르신과 여름방학에 봉사활동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의미있고, 보람있는 봉사활동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양천구자원봉사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양천구 청소년 및 지역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자원봉사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신청은 1365나눔포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양천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www.yangcheonvc.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유선(02-2643-1365)으로도  안내받을 수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