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가가호호 생일지원사업 진행

시대일보 | 기사입력 2022/09/16 [13:11]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가가호호 생일지원사업 진행

시대일보 | 입력 : 2022/09/16 [13:11]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센터장 김나영)는 지난 9월 15일(목) 9월 생신을 맞이한 저소득・위기가정 가구를 대상으로 ‘가가호호 생일지원’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생일지원 행사는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홀로 외로이 생활하는 분들의 심리적 위축감 해소와 정서적 지지를 위해 9월 생일을 맞이한 저소득·위기가구 4가구를 선정하여 가가호호 생일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대상자들의 안부 확인과 말벗 서비스, 생일 축하를 통한 정서적 지지가 이루어졌으며, 지역 내 케이크 전문점과 화원에서 각각 케이크, 화분을 지원하여 더욱 풍성한 생일 축하 자리가 마련되었다.

 

생일을 맞이한 백석읍의 김OO님(65세/남)은 “최근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을 때 행복센터에서 방문하여 도움을 주고, 아무도 찾아오지 않는 생일에 이렇게 집에 와서 직접 생일 축하도 해주니 웃게 된다.”라며 방문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김나영 센터장은 “최근 물가 상승 등 경제적인 어려움에 이어 연이은 폭우로 우리 주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이 많다. 이번 생일지원 대상자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 나눔에 함께 동참해 주신 케익하우스 예&지와 마이원케이크, 이든플라워에 감사하다”라고 밝혔다.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031-844-1129)는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월 1회 가가호호 생일잔치를 실시함으로써 저소득 취약계층 사례관리 대상 가구의 외로움과 소외감을 감소시키고, 따뜻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