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영등포구, 계절별 위험간판 사전 정비 체계 구축:시대일보
로고

영등포구, 계절별 위험간판 사전 정비 체계 구축

주인없는 노후․위험간판 신속 철거로 구민 보행안전 확보

정상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2/06 [10:11]

영등포구, 계절별 위험간판 사전 정비 체계 구축

주인없는 노후․위험간판 신속 철거로 구민 보행안전 확보

정상현 기자 | 입력 : 2023/02/06 [10:11]

▲ 추락 우려가 있는 위험한 간판 모습.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폐업과 이전 등으로 방치되어 있는 ‘주인 없는 노후․위험간판’을 정비하여 보행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깨끗한 거리환경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사업장 폐업이나 이전, 업종 변경 후 철거되지 않고 방치된 간판과 추락 위험이 있는 간판은 보행자의 안전을 위협하고 도시미관을 저해한다. 이에 구는 신속하게 노후․위험간판을 정비한다.

 

구에 따르면 계절별 재난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계절별 재난 특징과 성격에 맞게 노후․위험간판을 집중 정비한다는 계획이다. 구는 4월까지 이어지는 해빙기, 6월 장마철 집중호우, 8월 태풍을 대비하여 노후․위험간판을 집중 정비한다.

 

특히 구는 주민센터-구청 간 유기적 대응체계를 구축해 노후․위험간판 정비에 박차를 가한다. 주민센터는 정기적으로 노후‧위험간판 전수조사 결과를 구에 통지하고, 구는 즉시 건물주나 광고주의 동의를 얻어 신속히 노후‧위험간판을 철거한다. 노후․위험간판 신고는 건물주, 건물관리인, 구민 누구나 주민센터나 구청에 신고할 수 있다.

 

한편 구는 쾌적한 통학로와 보행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후‧위험간판뿐만 아니라 불법광고물도 집중 정비한다. 대표적으로 ▲불법광고물 자동경고 발신시스템 운영 ▲초‧중‧고등학교 학부모 감시반 구성 ▲365 광고물 감시반 운영 ▲초등학교 인근 불법광고물 부착 방지판 설치 ▲불법광고물 잔존물 제거 실버정비단을 운영한다.

 

이수형 가로경관과장은 “주민센터와 구청 간 유기적 대응체계을 구축하여 노후․위험 간판을 신속하게 철거하겠다”라며 “노후․위험간판 정비를 통해 보행환경 개선과 도시미관 개선은 물론 구민 안전도 최우선으로 챙기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