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은 6일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4년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평가’ 및 ‘데이터기반행정 실태점검’에서 최고등급인 우수 등급과 역대 최고점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에서 한전은 전력데이터 개방 포털 운영(2019년), 활용도 저조 데이터 구간 세분화·패키지 데이터셋 제작(2024년), 에너지 절감·보상 서비스 앱, 전기차 충전소 고장 조치 시스템 등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데이터기반행정 실태점검에서는 파워체크 모바일 서비스(2020년), 재생에너지 발전량 예측 시스템(2022년), 생성형 AI 업무 활용 아이디어 공모 등의 노력이 인정받았다.
한전은 "앞으로 데이터 표준화를 확대 적용하여 공공데이터 품질을 향상시키고, 활용 가치가 높은 고품질의 데이터를 적극적으로 개방하여 국민 편익을 높이고 디지털플랫폼 정부 정책을 선도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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