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계기간 전력수급 안정을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전력설비 진단 및 점검을 강화해 왔으며, 특히 1월 13일부터 24일까지를 설 연휴 대비 특별점검 기간으로 지정해 다중이용시설 및 전통시장(전국 1,423개) 공급설비에 대해 사전점검 및 설비보강을 완료, 대규모 아파트 정전 시 신속복구를 위한 지원체계를 점검했다.
대규모 정전을 예방하기 위해 파급 영향이 큰 지역의 전력설비(448개소)를 대상으로 변압기, 개폐장치의 과열 등 이상 유무를 과학화 장비를 활용해 진단하고, 도심지에 위치한 변전소(197개)와 지중케이블(35개소)의 화재 취약설비를 집중점검해 불량 화재감지기 교체 등 사전 조치를 완료했다.
한전은 설 연휴기간(4일간)의 비상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24시간 비상근무를 시행할 예정이며, 예상치 못한 고장에 대비하여 인력과 장비를 확보했다.
전력설비 고장 발생시 신속한 설비복구를 위해 한전에서는 매일 1,592명을 투입하고, 협력회사 884개사와 함께 비상 동원 태세를 유지하여 비상 상황에 대비할 예정이다. 아파트 등 고객의 전기설비에서 고장이 발생하는 경우에 대비 비상발전기, 이동용 변압기 및 임시공급설비 설치 등을 통해 ‘24시간 긴급지원’에 나선다.
김동철 한전 사장은 “전 국민들이 설 연휴를 밝고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전기사용과 관련하여 불편이 있을 경우 국번 없이 한전 고객센터(☏ 123)으로 연락주시면 24시간 즉시 출동하여 신속히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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