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 송도국제도시 누수 보강공사 한다

인천상수도사업본부, 10월 29일부터 31일까지 보강공사 안내

장철순 기자 | 기사입력 2024/10/11 [13:07]

인천 송도국제도시 누수 보강공사 한다

인천상수도사업본부, 10월 29일부터 31일까지 보강공사 안내

장철순 기자 | 입력 : 2024/10/11 [13:07]
본문이미지

▲ 송도국제도시에서 발생하는 상수도 누수에 대해 보강공사 설명회가 열리고 있다. © 인천시

 

[시대일보=장철순 기자​] 인천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지난 10일 ‘송도 1·3공구 지역 상수도 누수예방대책’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6월과 8월 송도국제도시 1·3공구에서 발생한 누수사고와 관련해 현황, 발생원인 및 향후대책을 주민들에게 설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에는 송도 지역 주민과 함께 인천시의원, 연수구의원, 경제자유구역청 및 연수구청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송도 누수사고 현황 및 추정원인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향후 조치계획인 △누수우려지점(2개소) 보수보강 공사계획 및 교통처리계획 △공사 시 수질관리 및 주민홍보계획 △누수예방대책 마련을 위한 토양부식성조사 및 관시편분석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으며, 마지막으로 질의응답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상수도사업본부는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예정된 누수우려지점 보수보강공사에 대해 안내했다.

 

공사 기간 중 발생할 수 있는 일시적 단수와 흐린 물에 대해 주민들의 이해와 협조를 당부하는 한편, 송도 누수로 인한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예방대책 마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박정남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이번 주민설명회에서 주신 주민들의 소중한 의견에 귀 기울이고, 분기관로 보수·보강공사와 용역을 통해 송도국제도시의 누수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