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김포시 사회복지종사자 금융복지역량 JUMP UP!

통합사례관리 역량강화 중점

변동하 기자 | 기사입력 2024/10/10 [15:46]

김포시 사회복지종사자 금융복지역량 JUMP UP!

통합사례관리 역량강화 중점

변동하 기자 | 입력 : 2024/10/10 [15:46]
본문이미지

▲ 금융복지역량 교육 사진.    

 

[시대일보=변동하 기자]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8일 경기도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와 함께 2024년 하반기 사회복지종사자 금융복지역량 JUMP UP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김포시 및 14개 읍면동 통합사례관리 업무 담당 공무원과 관내 복지기관의 사례관리 업무 담당자 약 4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특히 사례관리 업무를 처음으로 담당하는 팀장 및 팀원, 종사자를 우선 참석하도록 하여 업무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

 

경기도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 김포센터의 최영주 상담관은 금융복지의 이해와 연체 및 대응, 채무에 대한 조정방안, 가계부채의 복지적 해결에 대해 교육하고 금융부채의 해결이 가구위기 해소의 가장 중요한 단서임을 강조했다. 특히 하성‧양촌‧마산 등 실제 김포센터의 금융위기 해결 사례를 중심으로 복지서비스 연계까지 다루어 교육생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강영화 복지과장은 “복잡한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 대한 통합사례관리 업무는 다양한 분야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데, 그중 금융복지에 대한 교육이 담당자들에게 꼭 필요한 밑거름이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업무 담당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경기도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 김포센터(양촌읍, 김포지역자활센터 3층)는 개인파산‧개인회생‧워크아웃 지원 및 복지서비스 연계 업무를 하고 있으며 빚 문제로 고통받거나 가정경제 진단이 필요한 김포시민 누구나 전화(☎031-996-8042)로 예약 후 이용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