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성군, 충남 ‘그린홈 으뜸아파트’ 3년 연속 선정 쾌거

내포 롯데캐슬 아파트, 2024년 분양 부문 영예 안아

연영선 기자 | 기사입력 2024/09/04 [14:25]

홍성군, 충남 ‘그린홈 으뜸아파트’ 3년 연속 선정 쾌거

내포 롯데캐슬 아파트, 2024년 분양 부문 영예 안아

연영선 기자 | 입력 : 2024/09/04 [14:25]

[시대일보=연영선 기자]홍성군이 충청남도에서 주관한 2024년 ‘그린홈 으뜸아파트’ 선정에서 내포 롯데캐슬 아파트가 ‘분양 부문’의 영예를 안아 3년 연속 선정되며 홍성군의 우수한 주거 환경과 공동체 문화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2007년부터 시작된 그린홈 으뜸아파트 선정 사업은 입주민 간 화합과 공동체 문화 조성, 에너지절약을 통한 쾌적한 주거 환경 조성에 기여한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충남도에서 매년 선정하고 있다.

 

선정 과정은 사용검사 후 5년 이상 경과된 공동주택 단지를 대상으로 서면 평가와 현지 평가를 실시하며 ▲관리 투명성 ▲시설 안전 및 유지관리 ▲공동체 활성화 ▲재활용 및 에너지 절약 ▲육아·고령 친화 등 5개 항목을 기준으로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 위원들이 직접 현장을 방문하여 엄정하고 공정하게 평가하여 선정한다.

 

선정된 단지에는 3천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되며, 공동주택 단지 내 시설개선 및 공동체 활성화 사업 등 공동주택 관리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 입주민들의 삶의 질이 한층 더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복인한 허가건축과장은 “내포 롯데캐슬 아파트의 그린홈 으뜸아파트 선정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고, 그동안 애써 주신 입주자대표회의 회장과 관리사무소장에게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라며“앞으로도 더욱 살기 좋은 공동주택 주거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