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공주시, ‘온누리공주 시민’ 여름 휴가철 기간 1만여명 가입

총 19만명 돌파, 각종 혜택 확대로 공주시 관광 필수템 역할 톡톡

길기배 기자 | 기사입력 2024/08/28 [13:40]

공주시, ‘온누리공주 시민’ 여름 휴가철 기간 1만여명 가입

총 19만명 돌파, 각종 혜택 확대로 공주시 관광 필수템 역할 톡톡

길기배 기자 | 입력 : 2024/08/28 [13:40]
본문이미지

▲ 지난해 공주시의 날.    

 

[시대일보=길기배 기자]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여름 휴가철 기간 온라인공주 시민이 된 신규 가입자가 1만명을 넘는 등 공주를 찾는 방문객들로부터 큰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온누리공주 시민제도란 전국 남녀노소 누구나 인터넷상에서 온누리공주 시민으로 등록하면 온라인상 공주시민이 될 수 있는 제도이다.

 

온누리공주 시민이 되면 ▲공주시 유명 사적지 50% 할인 혜택 ▲공주시 관내 쏘카 대여비 50% 할인쿠폰 제공 ▲온누리공주 가맹점에서 5~10%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처럼 풍성한 혜택이 제공되면서 공주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입소문이 나면서 신규 가입자가 최근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여름 휴가철을 맞아 지난 7월과 8월 기간 온누리공주 시민이 된 가입자는 1만명을 웃돌았다. 현재 온누리공주 시민 총가입자는 19만 2694명이다.

 

이들은 공산성과 무령왕릉 등 세계유산을 비롯해 사계절썰매장 등을 이용하면서 반값 할인 혜택을 톡톡히 누렸다.

 

여기에 온누리공주 가맹점 중 공주페이 가맹점에서 공주페이로 결제시 5%를 익월 캐시백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이번 달 실시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한편, 시는 오는 9월 1일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공주시의 날’ 행사를 통해 온누리공주 시민제도는 물론 고향사랑기부제와 특산물 홍보 활동을 펼친다.

 

이날 온누리공주 시민증을 제시하면 공주시민과 동일하게 대전하나시티즌과 광주FC의 경기 입장권을 1인 최대 4매까지 20% 할인 받을 수 있다.

 

온누리공주시민의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는 온누리공주 누리집(http://cyber.gongj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원철 시장은 “온누리공주 시민제도가 생활인구 증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온누리공주 시민들이 공주 방문시 다양한 혜택을 누리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