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좌동 통장협의회, 8월 정기회의 개최모범적인 태극기 달기 운동 추진과 원활한 민방위 훈련 시행을 위한 다짐
[시대일보=윤철수 기자]김천시 지좌동(동장 배정화)에서는 8월 9일 11시, 지좌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4년 8월 정기 통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통장 회의에서는, 배형태 행정복지위원장 및 박대하 시의원 등이 참석하여 주민 편익 증진과 동정 발전을 위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지고, 각종 농·산업 분야의 사업 신청 사항 전달 및 주요 행사를 홍보했다.
제79주년 광복절을 맞이하여 나라 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추진을 위해 많은 주민들이 태극기를 게양할 수 있도록 널리 홍보를 부탁했으며, 8월 22일 시행되는 을지연습 연계 공습 대비 민방위 훈련 시행과 관련해 비상시 국민 행동 요령에 대해 교육하고 원활한 훈련 진행을 위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특히, 2024 주민등록 사실조사 실시와 관련하여 사전 비대면 사실조사의 참여율 제고를 독려하였으며, 최근 주민등록 사실조사 담당자로 속여 유선 개인정보 탈취 시도 사례가 발생한 바 주위를 당부했다.
배정화 지좌동장은“무더운 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에 주의를 기울여주시고, 늘 동 행정에 관한 관심과 지역 발전을 위해 앞장서시는 통장님들에게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지좌동 통장협의회는 32명의 통장이 임명되어 활동하고 있으며, 매월 개최하는 정기회의에 대부분이 참석하여 시정을 이해하고 행정업무에 적극 조력하는 등 행정기관과 주민 간의 중간자로서의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김천시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