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동구의회, 견학 프로그램 진행 “의회는 어떤 곳?”

강동구 아동청소년미래본부 · 아동자치센터 꿈미소 학생 의회 방문

강형구 기자 | 기사입력 2024/08/07 [16:33]

강동구의회, 견학 프로그램 진행 “의회는 어떤 곳?”

강동구 아동청소년미래본부 · 아동자치센터 꿈미소 학생 의회 방문

강형구 기자 | 입력 : 2024/08/07 [16:33]
본문이미지

▲ 왼쪽부터 김기상 의원, 권혁주 의원, 양평호 의원이 학생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시대일보=강형구 기자]강동구의회(의장 조동탁)가 지난 6일, 강동구 아동청소년미래본부 및 아동자치센터 꿈미소 학생 10여 명을 대상으로 의회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초등학생부터 중학생, 고등학생까지 다양한 구성으로 의회를 찾은 아동·청소년들은 양평호, 권혁주, 김기상 의원과 함께 강동구의회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견학에 참여한 학생들은 의회 본회의장을 비롯한 주요 시설을 둘러보고 의회 홍보영상을 시청하며 의회의 구성, 역할, 기능에 대해 배웠다. 또한, 학생들은 ‘의원과의 대화’ 시간을 통해 평소 궁금했던 점들을 질문하고 지역의 문제와 해결 방안에 대해 토의했다.

 

양평호, 권혁주, 김기상 의원은 아동·청소년의 목소리를 어떻게 구정에 반영하는지, 민주시민으로서 아동·청소년의 위치에서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 구의원으로 활동하며 보람을 느꼈던 일 등에 대해 설명하며 특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고, 이후 기념사진 촬영을 끝으로 견학을 마무리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강동구의회 의원님들이 우리 동네를 더 좋게 만들기 위해 많은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좋았다”고 견학 소감을 전했다.

 

강동구의회는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과 폭넓게 소통하고 견학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민주주의와 정치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계기를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강동구의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