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완도군, “귀농귀촌은 해양치유 1번지 완도로!”

‘2024 케이팜 귀농귀촌 박람회’ 참가 홍보 부스 운영

고경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6/19 [12:50]

완도군, “귀농귀촌은 해양치유 1번지 완도로!”

‘2024 케이팜 귀농귀촌 박람회’ 참가 홍보 부스 운영

고경석 기자 | 입력 : 2024/06/19 [12:50]

▲ 완도군은 귀농귀촌인 유치를 위해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4 케이팜 귀농귀촌 박람회’에 서 귀농귀촌 정책 등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 완도군


[시대일보=고경석 기자​]완도군은 귀농귀촌인 유치를 위해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4 케이팜 귀농귀촌 박람회’에 서 귀농귀촌 정책 등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 

 

홍보 부스에서는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을 위한 컨설팅, 지원 사업 안내 및 농촌에서 살아보기 등 1:1 맞춤형 상담을 진행했다. 

 

귀농인들이 직접 재배한 완도 특용 작물인 비파와 유자 등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 전시와 시식도 진행해 많은 방문객들이 찾았다.

 

한 방문객은 “평소 귀농귀촌에 관심이 있었지만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몰라 막막했는데 상담을 받고 많은 도움이 됐다”면서 “귀농 전 완도에서 살아보기에 참여하고 싶다는 생각이 커졌다”라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박람회 등을 통해 도시민이 완도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지속 참가하고, 귀농귀촌인들이 시행착오 없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관련 정책 발굴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군은 하반기에도 귀농인 창업 지원, 도시민 팸투어 등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군은 이번 박람회에서 완도해양치유센터 프로그램 및 주요 관광지,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홍보 활동도 전개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