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국내 최대 관광분야 학술대회 여수서 열려

국내·외 관광연구자 1500여명 참석…‘첨단기술 시대의 지역관광 활성화 전략과 혁신’ 주제

이현연 기자 | 기사입력 2024/06/12 [15:02]

국내 최대 관광분야 학술대회 여수서 열려

국내·외 관광연구자 1500여명 참석…‘첨단기술 시대의 지역관광 활성화 전략과 혁신’ 주제

이현연 기자 | 입력 : 2024/06/12 [15:02]
본문이미지

 

[시대일보=이현연 기자]국내 최대 관광분야 학술대회인 ‘한국관광학회 국제학술대회’가 내달 7월 10일부터 12일까지 소노캄 여수에서 열린다.

 

여수시와 (사)한국관광학회, 전라남도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첨단기술 시대의 지역관광 활성화 전략과 혁신’을 주제로 국내·외 관광연구자 등 약 1,500여명이 참석해 국내관광 발전에 대해 논의한다.

 

특히 여수시는 1972년 한국관광학회 설립 이래 전남 최초로 이번 국제학술대회를 유치함으로써 ‘해양관광 휴양도시 여수’ 위상 제고는 물론 국내 관광발전 선도 도시로의 도약을 기대하고 있다.

 

행사는 약 200여 편의 학술연구 발표와 관광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정책세미나, 관광사례연구, 포스터 세션,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지역관광 포스트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여수시 지역 특별세션에서 ‘MICE 산업과 지역 전략산업을 연계한 융복합 컨텐츠 개발’과 ‘여수항, 국제크루즈 관광 활성화 전략’을 주제로, 학계와 민간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주제발표와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2026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협약식과 일본 국제관광학회 사키모토 타케시 회장의 기조연설 등 의미 있고 풍성한 행사로 준비된다.

 

이 밖에 자세한 내용은 한국관광학회 국제학술대회 누리집(itc96.tosok.org)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정재호 수산광국장은 “국내 최대 관광분야 학술단체인 한국관광학회 관계자들이 여수에서 지역관광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고민하고 대응방향을 모색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원활하고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여수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