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안양시, ‘ESG 코리아 어워즈’ 환경분야 ‘대상’ 수상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부문평가 모두 A등급

최봉문 기자 | 기사입력 2024/06/04 [15:38]

안양시, ‘ESG 코리아 어워즈’ 환경분야 ‘대상’ 수상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부문평가 모두 A등급

최봉문 기자 | 입력 : 2024/06/04 [15:38]
본문이미지

 

[시대일보=최봉문 기자]안양시가 ‘2024 ESG 코리아 어워즈(ESG Korea Awards)’에서 지방자치단체 환경분야 ‘대상’을 받았다.

 

4일 시에 따르면, ESG행복경제연구소와 한스경제가 주최한 ‘ESG 코리아 어워즈’는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의 지속가능한 발전,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는 우수 기업과 지자체에 수여하는 상이다.

 

ESG행복경제연구소가 전국 226개 기초지자체에 대해 2년마다 실시하는 ESG 평가를 바탕으로 수상자가 선정된다.

 

안양시는 2021년 ESG 평가에서 경기도 시군 중 유일하게 종합 A등급을 받은 데 이어, 2023년에도 종합 A등급(84.37점)을 받아 주목받았다.

 

2023년 부문별 평가결과를 보면 ▲환경(E) A등급(87.90점) ▲사회(S) A등급(80.50점) ▲지배구조(G) A등급(81.35점)으로 환경정책, 기후변화 대응 및 대기환경 등을 평가하는 환경분야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다.

 

우수사례로 ▲안양열병합발전소의 환경친화적인 운영을 위해 시민, 전문가 등의 사후환경영향조사 검증위원회 구성 및 운영 ▲안양천의 수질오염총량제 개발물량 산정 프로그램 자체 개발 ▲옛 분뇨처리장 부속건물을 그린리모델링해 조성한 기후변화교육체험센터 ‘안양그린마루’ 등이 꼽혔다.

 

시는 지난 3일 시청 접견실에서 국·소·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전수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최대호 안양시장은 “탄소중립·순환경제 사회를 위해 더욱더 혁신적인 환경정책을 추진하고 탄소중립을 실현해 환경의 가치를 높이는 대표도시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안양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